테이스티 A마켓

kakaotalk_20220613_173301508.png


6.22(수) - 6.26(일)
경기도 파주시 직지길 84 1층, 4층
11:00 - 18:00


104명의 작가가 참여하는 작가미술장터 테이스티 A마켓이 6.22일부터 5일간 파주출판단지에서 진행됩니다. 작가 미술장터는 3백만 원 이하 미술품을 대상으로 하는 대안적 실험적 성격의 미술장터로 작품판매 수익금 전액 작가에게 지급됩니다.

테이스티 A마켓은 ART보다 확장된 개념으로 “A”를 사용하여 미술을 어떠한 수단이나 도구로 삼지 않고 다양한 관심과 취향의 관점으로 접근하는 열린 개념의 아트마켓을 표방하고자 합니다. 미술이 재테크의 수단으로 이용되지 않고 컬렉터들의 다양한 취향을 향유할 수 있는 즐거운 소비의 장이자 전시장이며 미술인들의 교류와 소통을 도모하며 새로운 미술시장의 형태에 대해 고민할 수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 작가미술장터란
3백만 원 이하 미술품을 대상으로 하는 대안적 실험적 성격의 미술장터로 직거래 미술장터를 개설하여 미술시장 진입장벽이 높은 작가들의 미술품 판로개척 지원합니다. (작품판매 수익금 전액 작가에게 지급)
미술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소장할 기회를 제공하여 국민의 미술 문화 향유 및 미술품 소장문화 확산을 유도하기 위한 예술경영지원센터 지원 사업입니다.

▪ 테이스티 A마켓
ART보다 확장된 개념으로 “A”를 사용하여 미술을 어떠한 수단이나 도구로 삼지 않고 다양한 관심과 취향의 관점으로 접근하는 열린 개념의 아트마켓을 표방하고자 합니다. 미술이 재테크의 수단으로 이용되지 않고 컬렉터들의 다양한 취향을 향유할 수 있는 즐거운 소비의 장이자 전시장이며 미술인들의 교류와 소통을 도모하며 새로운 미술시장의 형태에 대해 고민할 수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1. 메인마켓 <테이스티 A마켓>
아트스페이스 휴 전시 참여작가, 종근당예술지상 선정작가, 휴+네트워크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를 포함한 66명 작가의 작품을 200만 원 이하의 작품가에 맞춰 출품, 판매합니다. 수수료 없이 작가에게 판매액 전액 지급되며 작품은 구매자가 현장에서 바로 가져갈 수 있도록 합니다.

참여작가 (67명)
BITNA LEE 강석태 곽상원 김규식 김무무 김선영 김수 김시헌 김연진 김유경 김윤섭 김이주 김자연 김창영 김한조 김허앵 김현정 김효숙 김훈철 누리봄 류노아 박광선 박석민 박승예 박시월 박정수 박정혁 박준식 박현순 사박 서민정 서수현 서원미 송지인 신명환 심우현 아바 아슬 안준영 양경렬 오세경 오원영 오화진 위영일 유창창 윤상윤 이경민 이서인 이승훈 이시내 이인성 이제 이채영 이해민선 이희상 임소담 정덕현 정재철 정철규 조민아 조세랑 조현선 좌혜선 주은희 최선 최수련 허미자


2. 드로잉 특별부스 <무림의 고수>
전시기획자 윤진섭이 큐레이팅한 전시로 회화, 퍼포먼스, 조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이어간 중견작가들의 드로잉 작업을 선보입니다.

참여작가 (19명)
권여현 김노암 김보라 김현경 김희곤 린케이 박근용 박상남 박시현 오더 유승호 이경호 이민혁 이상용 이일호 이혁발 정복수 정수모 지나손


3. 아티스트북 특별부스
책을 이동하는 대안적 전시로 제안해온 mwa press가 기획한 전시로 화이트 큐브라는 물리적 전시 공간과 유사한 형태의 큐브형태의 상자에 각자의 작품세계를 축소된 형태로 표현하는 ‘mwa kit’를 선보입니다.

참여작가 (19명)
LEMO 김선현 김수희 김예닮 김최미 류혜두 박준식 박창환 설혜린 신제현 양혜리 오종원 이비주 이상미 이은정 이현정 진수영 형태와 소리 홍준호


4. 라이브경매 & 드로잉 퍼포먼스
Studio Kki를 운영하고 있는 이광기 대표가 6월 25일(토) 오후 1시 라이브 경매쇼를 진행합니다. 라이브 경매쇼 이후에는 미술평론가이자 퍼포먼스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윤진섭 작가의 관객참여 드로잉 퍼포먼스가 펼쳐집니다.


주최 및 주관 I 아트스페이스 휴
후원 I 문화체육관광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작가미술장터

Post a Comment
*Required
*Required (Never published)